트럼프, 김정은에 친서 확인…"대단히 우호적인 친서"(상보) 


                                    

[편집자주]

2019년 2월2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하노이 회담 둘째날 작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조선중앙TV 갈무리) © 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에게 '대단히 우호적인 친서'를 보냈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북한 비핵화의 미래를 놓고 양국이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26일 한국 방문 일정을 포함한 아시아 순방을 위해 출국할 예정이다.

트럼프는 지난주 김 위원장으로부터 '아름다운' 편지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백악관도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양국 정상 간 서신 왕래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의 핵무기 개발 야욕을 둘러싼 긴장 속에서도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보낸 편지가 교착상태에 빠진 핵 회담의 재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에 대한 새로운 제재 방안을 논의하던 중 기자들과 만나 "북한은 경이로운 미래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acene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