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23일 콜로라도전 등판…'올스타전 선발 문제 없어'

로버츠 다저스 감독, 선발 로테이션 조정

[편집자주]

LA 다저스 류현진. © AFP=뉴스1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의 등판이 하루 연기됐다. 23일(이하 한국시간)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가 류현진의 10승 재도전 무대다. 이에 따라 류현진의 올스타전 선발 등판 가능성도 높아졌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 경기를 앞두고 21일 선발 투수로 훌리오 유리아스를 준비시킨다고 발표했다. 이같은 소식은 다저스 전문 매체 트루블루LA 등 현지 언론을 통해 알려졌다.

트루블루LA는 "케일럽 퍼거슨과 로스 스트리플링이 유리아스의 뒤를 이어 등판하게 될 것"이라며 "임시 선발 투수의 투입으로 선발 로테이션에도 변화가 생겼다"고 설명했다.

유리아스가 선발로 등판하면서 기존 선발 투수들은 등판일이 하루 씩 밀렸다. 선발진에 휴식을 제공하기 위한 로버츠 감독의 선택이다.



이에 따라 워커 뷸러와 류현진은 22일과 23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 나란히 등판하게 됐다. 24일 콜로라도전에는 마에다 겐타가 손 부상에서 돌아와 복귀전을 치른다.

류현진은 당초 4일 휴식 후 등판 일정에서 5일 휴식을 취하게 됐다. 또한 올스타전 선발 등판에도 장애물이 사라졌다.

만약 기존 일정대로 22일 콜로라도전에 등판한다면 7월8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전반기 마지막 경기까지 류현진이 책임져야 했다. 이 경우 10일 열리는 올스타전 선발 등판은 아무래도 무리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등판이 하루 미뤄지면서 7월8일 샌디에이고전 등판은 불가능해졌다. 류현진의 전반기 마지막 등판은 오는 4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이 될 전망. 이대로라면 류현진은 5일을 충분히 쉰 뒤 올스타전 선발 투수로 등판할 수 있다.

트루블루LA는 "선발투수 모두가 하루 씩 등판이 밀리면서 류현진의 올스타전 선발 등판 시나리오 또한 만들어졌다"며 "다저스 투수가 올스타전 선발로 등판한 것은 2015년 잭 그레인키가 마지막이었다"고 전했다.

doctorj@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