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팬·동료 응원에 다시 미소 찾은 김정민…정정용 감독 "비난은 나에게"

"조금 마음 편해진 것 같다…이제 웃을 수 있다"

[편집자주]

지난 16일 오전(한국시간) 폴란드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전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의 경기에서 김정민 선수가 우크라이나의 블라디슬라프 수프리아하 선수와 공중볼을 다투고 있다.  2019.6.16/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의 쾌거를 이룩한 U-20 대표팀 중 유독 표정이 어두웠던 한 선수가 있었다. 바로 김정민(20·FC 리퍼링)이다.

지난 16일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에서 1-3으로 패한 뒤 부진을 이유로 일부 팬들의 비난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런 김정민이 17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서 모처럼 미소를 보였다.

앞서 이날 오전 귀국한 정정용 감독은 김정민에 대한 비난에 대해 "비난과 비판은 될 수 있으면 저한테 해주셨으면 한다. 아직 선수들이 청소년기다.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지도자의 몫이 아직 더 크다. 건전한 비판은 제게 해주시면 좋겠다"고 김정민을 감쌌다.

이날 행사에서 김정민의 이름을 부르자, 서울광장을 찾은 축구 팬들은 비난과 야유보단 함성과 박수로 그를 맞았다. 그제야 김정민은 미소를 보였다.



김정민은 행사 후 "상당히 좋다. 마음이 편해진 것 같다"고 입을 뗐다. 결승전 이후 마음고생에 대해 "팀 동료들이 모두 좋은 말을 많이 해줬다. 서로 응원해줬고 같이 걱정해줬다. 정말 고맙다"고 동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나에 대한) 비판에 대해 이해한다. 이번 대회를 다녀오고 더 스피드를 내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간절하게 준비하고, 보완하겠다. 공을 차는 것도 더 자신감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민의 다음 목표는 2020 도쿄올림픽과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이다. 김정민은 "(경쟁 포지션에) 뛰어난 형들이 너무 많아 더 많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그래도 이제는 웃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정민은 환영 행사를 마치고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함께 사진을 찍고 대표팀 버스에 탔다.

ddakbo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