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홍문종 '친박신당' 최소 20석…교섭단체 가능"

"친박신당 반드시 생긴다…보수 분열 점칠 수 있어"

[편집자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 News1 임세영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자유한국당 친박근혜계 중진인 홍문종 의원이 한국당을 탈당해 대한애국당에 입당하겠다고 선언하며 "한국당 의원 40~50명이 동조할 것"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거기까지는 안 갈 것이고 최소한 20석, 원내 교섭단체는 구성시킬 수 있는 힘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17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히며 "그러면 한국당은 분열되는 것"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또 "상당한 분열이 가늠되며 사실상 보수의 분열을 점칠 수 있다"며 "'친박신당'은 반드시 생긴다"고 했다.

홍 의원뿐만 아니라 신당에 입당할 의원 수와 관련해선 "꽤 있다"고 내다보면서 "그렇게 됐을 경우 TK(대구·경북) 전역, 충청권의 일부, PK(부산·경남)의 일부에서는 국회의원에 당선될 수 있고, 만약 패스트트랙(에 오른 선거제도 개편안)이 통과된다고 하면 더 유리할 것이다. 지금 현행법으로 하더라도 비례대표가 상당수 당선될 수 있다"고 했다.



박 의원은 또 친박신당과 관련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며 "박근혜 그 자체가 정치다. 과거 3김인 김대중·김영삼·김종필, 이 세분은 가셨지만 박근혜 대통령은 '볼펜이라도 어떤 특정한 지역에 꽂으면 무조건 당선'될 정도로 힘이 있는 정치인"이라고 했다.

아울러 "친박 계통의 의원들을 보면 절치부심하고 있고, 또 박근혜 대통령은 어떤 경우에도 자기를 탄핵한 주동적인 한국당 의원은 절대 용서하지 않는 성격"이라며 "감옥에 있다고 하더라도 박근혜의 발언이 정치권에 굉장한 파장을 가져온다"고 했다.

sek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