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與, 경제청문회 왜 못받나…청문회 이후 추경해야"

"경제청문회로 국민부담 추경·국민희망 추경 만들 것"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결단 내려달라" 촉구

[편집자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로 들어서고 있다. 2019.6.16/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정부여당이 왜 이토록 경제청문회를 못받겠다는 것인지 답답하다"며 "청문회부터 열고 추경심사에 돌입하자"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국민호소문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 정책에 자신이 있고 소득주도성장에 문제 없다는 정부여당 아니었느냐"고 반문하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더 이상 각자 주장만 하며 평행선을 달리지 말고 한 곳에 모여 같이 토론하고 따져보자"며 "마지막으로 호소하는데 지금과 같은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추경은 안 된다. 여야가 국민을 바라보고 올바른 추경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은 추경을 통해 국민한테 또 빚을 지겠다고 한다. 돈이 모자라 적자국채 3조6000억원을 발행한다고 한다"며 "청년세대 미래를 끌어다 정권용 자금으로 쓴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그나마 호조세를 유지하던 세수마저 적신호가 켜졌다"며 "결국 문재인 정권이 재정 중독을 끊지 못하면, 국민의 지갑에서 더 많은 돈을 가져갈 수밖에 없다. 적자국채 발행으로 청년 자산을 뺏어가거나, 이마저도 여의치 않으면 결국 세금을 올릴 것이다. 증세폭탄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나 원내대표는 "게다가 4조5000억원이 모두 경기부양에 쓰이더라도 경제성장률에 미칠 영향은 고작 0.03% 수준"이라며 "이런 추경을 통과시키는 것은 국회로서, 국민의 대표로서 직무유기하는 것이다. 불량 추경을 정상 추경으로, 국민 부담 추경을, 국민 희망 추경으로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추경 심사에 앞서 '경제청문회'를 통해 경제 위기의 원인을 짚어야 한다"며 "이 정부 말대로 대외여건 때문인지, 아니면 소득주도성장이나 다른 정책의 문제는 없는지 병명을 알아야 그에 맞는 처방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마지막으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진심으로 촉구한다. 부디 진정어린 결단을 내려달라. 이 대표의 진심을 기다리겠다"며 경제청문회를 받을 것을 촉구했다.

ideaed@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