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비자 암호화폐 직불카드, 유럽 7개국서 쓴다


                                    

[편집자주]

코인베이스-VISA가 출시한 코인베이스카드 (코인베이스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베이스가 글로벌 결제업체인 비자(VISA)와 손잡고 출시한 암호화폐 기반 직불카드 '코인베이스카드'를 유럽 7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12일 미국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이날부터 스페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에서 코인베이스카드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발급받고 이용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카드는 지난 4월 영국에서 먼저 출시돼 1000장 발급됐다.

코인베이스카드는 코인베이스 계좌와 연결된다. 이용자는 코인베이스 자신의 계좌에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암호화폐로 비자카드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는 또 어떤 암호화폐로 결제할지 선택할 수 있다. 암호화폐는 결제 시 법정화폐로 환전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한다. 코인베이스 계좌내 암호화폐를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통해 현금으로 인출할 수도 있다.

지샨 페로즈 코인베이스 영국 최고경영자(CE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현금처럼 암호화폐로 자연스럽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이 카드의 목적"이라며 "(코인베이스카드를 이용해) 비트코인으로 음식을 구매하고, 라이트코인으로 커피를 살 수 있다"고 말했다.

hwayeon@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