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좌구산천문대에 ‘VR 종합전시체험장’ 마련

VR룸·모션라이더·가상사격·스포츠 4종 체험시설 구비

[편집자주]

증평 좌구산 천문대에 마련한 VR 종합전시 체험장(증평군청 제공) /© 뉴스1

충북 증평군은 좌구산 천문대 1층에 가상증강현실(VR) 종합전시 체험장을 마련하고 6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곳에는 VR룸(가상현실방), 모션라이더, 가상사격, 가상스포츠 등 4종의 체험시설을 갖췄다.

VR룸은 복싱, 활강 스키 등 스포츠와 롤러코스트, 칼싸움, 활 전쟁 등 10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하나의 방에 최대 2명이 이용 가능한 3개의 방을 갖췄다.

모션라이더는 2인승 멀티 슈팅 VR체험기기로 우주비행사가 돼 우주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무제한 회전이 가능해 실제 우주선을 타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가상스포츠는 축구, 야구(T볼), 풋 골프 3종의 가상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인원수와 관계없이 즐길 수 있고 팀 대결도 가능하다.

가상사격은 권총, 클레이, 소총사격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2명이 이용할 수 있는 3개 세트가 마련돼 있다.

만 7세 이상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콘텐츠 별로 2000∼7000원의 체험료를 내야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군 관계자는 “4차 산업과 VR에 관심이 높은 만큼 가상증강현실 종합전시 체험장이 좌구산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229@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