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전투비행단, 광주공항서 대테러 합동훈련


                                    

[편집자주]

테러범을 제압하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 헌병대대 특수임무단(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공) 2019.5.29/뉴스1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한국공항공사 광주지사가 주관한 '2019년 광주공항 우발상황대비 대테러 유관기관 합동훈련'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광주공항에서 열린 이번 훈련에는 1전비를 포함해 광산경찰서, 육군 503여단, 광산소방서, 119특수구조단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했다.

특히 1전비는 헌병대대 특수임무반, 기동소대 5분 대기조, 폭발물처리반, 화생방신속대응팀, 소방중대 등 모든 대테러 가용전력이 출동했다.

훈련은 광주공항 차량과 직원을 납치한 테러범들이 공항 계류장에 무단 진입해 항공기를 탈취하고 인질극을 벌이는 상황을 상정하고 진행됐다.



'테러 꼼짝 마'.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공) 2019.5.29/뉴스1

훈련에 참가한 1전비 기지방호작전과장 김원진 대위는 "이번 훈련을 통해 대테러 유관기관들의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7월12일 막을 올리는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비해 국가중요시설 방호책임부대로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지역 내 테러위협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훈련을 주관한 김경화 한국공항공사 광주지사장은 "광주공항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테러에 대한 가상 상황을 설정했다"며 "성공적인 수영대회가 될 수 있도록 완벽한 대응태세를 갖춰 달라"고 당부했다.

san@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