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주신 사랑에 보답"…아버지에 간 이식한 육군 이병


                                    

[편집자주]

육군 35사단 정읍대대 김유찬 이병.(육군 35사단 제공)2019.05.25© 뉴스1
 
육군 이병이 간경변증을 앓는 아버지에게 간을 이식해 준 사연이 전해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주인공은 육군 35사단 정읍대대 김유찬(21) 이병.

김 이병의 아버지는 지난 2014년 발병한 간경변증으로 수차례 병원치료를 받았다. 상태는 점점 위중해져 간 이식 수술 말고는 회복이 어렵다는 소식을 접했다고 한다.

김 이병은 자식 된 도리로서 아버지를 위해 간 이식을 결심했다. 그러나 지방간 수치가 높아 체중 감량이 필요하다는 소견에 김 이병은 곧바로 실천에 옮겼다.



평소 84kg의 몸무게를 유지하던 김 이병은 하루 한 끼 식사와 피나는 운동으로 2개월 만에10kg을 감량하고 적정 간 수치를 맞췄다.

결국 지난 21일 김 이병과 아버지는 서울의 한 병원에서 수술대에 올랐다.

8시간에 걸친 대수술 끝에 간 이식에 성공했고, 부자는 현재 병실에서 회복 중이다.

김 이병은 “급격한 체중감량이 가장 힘들었지만 위독하신 아버지 생각으로 버틸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키워주신 아버지의 사랑을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수술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배려와 응원을 보내 준 전우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ljm192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