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칸현장] 봉준호 감독 "원빈, 저평가된 배우…작품 또 같이 하고파"


                                    

[편집자주]

봉준호 감독 CJ엔터테인먼트 제공/원빈 뉴스1DB © 뉴스1
봉준호 감독이 '마더'에서 함께 한 배우 원빈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봉준호 감독은 23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칸 모처에서 기자들과 함께 한 티타임에서 원빈에 대해 "원빈은 정말 착하다. 착하고 조용한 성격"이라면서 '같이 또 작품을 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물론 있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원빈은 가장 연기력이 과소평가된 사람이다. 과소평가까지는 아니지만 조금 저평가 됐다"면서 "'마더' 당시 해외에서 아들 역에 대해 문의가 많았다. 아시아권은 원빈을 너무 잘 알지만 다른 해외에서는 원빈에 대해 정말 많이 물어봤다. 그런데 다녀와서 원빈한테 말해줘도 안 받아들이더라. '감독님, 괜히 저 기분 좋으라고 그런말 해주시는거죠' 라고 하더라. 진짜라고 해도 안 믿는다"고 원빈과의 일화를 밝혔다. 

그만큼 원빈은 조용하고 겸손한 성격이라는 것. 봉준호 감독은 "촬영 때도 내가 만족해서 컷을 하는데도. '제가 잘 못했죠? 답답한데 시간 때문에, 마음에 안 드는 데도 그냥 가시는 거죠?'라고 걱정하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빈이) 빨리 영화를 찍어야 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잘하는 배우이고 저평가된 배우라고 생각한다. 나도 본지가 오래돼 빨리 보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고, 그렇게 얽힌 두 가족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다. 올해 제72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의 유일한 국내 영화 진출작이다.

eujene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