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홍준표, 내달 3일 유튜브서 '낮술' 회동  

유튜브 합동방송 추진…MC는 변상욱 교수

[편집자주]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내달 3일 같이 '낮술'을 하는 형식으로 합동 방송을 한다.

변상욱 국민대 초빙교수는 16일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합동방송일은) 6월 첫 번째 주인 3일로 결정되는 것 같다"며 "마포의 껍데기 집이나 조용하고 정갈한 술집에서 만나서 한잔하는데, 시간이 오전이라 낮술처럼 돼버릴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유 이사장은 '알릴레오'라는 유튜브 채널을, 홍 전 대표는 '홍카콜라'라는 채널을 운영 중이다. 변 교수는 이번 합동방송의 MC를 맡는다. 두 방송은 각각 진보와 보수를 대표하는 채널로 꼽힌다. 지난달 알릴레오 제작진은 홍카콜라 측에 합동 방송을 제안한 바 있다.

변 교수는 "본인들도 뭔가 벽에 부딪히는 한계 같은 것을 슬쩍 느꼈을 수도 있다"며 "매일 우리 사람들, 또 몰려온 사람들을 위해서 얘기하다 끝난다. '우리끼리 논다'가 되니까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합동방송이) 엉망진창이 될 확률이 제일 큰데, 전혀 다른 둘을 같이 앉혀 놓았으니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는 기대로 한번 가보는 것"이라며 "낮술을 한잔 걸치면 그동안 짊어진 진보정당 아니면 보수정당이란 틀도 확 벗어던지면서 앞뒤 안 가리고 이야기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기대했다.

jyj@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