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변기에 앉아 트윗하는 트럼프 로봇…방귀도 뀌네

4.9m 거인로봇 등장…"너는 가짜 뉴스야" 말도 척척

[편집자주]

변기 위에 앉아 있는 트럼프 로봇 - 레셈 유튜브 갈무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풍자한 변기 위에 앉은 대형 트럼프 로봇이 영국으로 향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6일 보도했다.

문제의 로봇을 제작한 인물은 미국 필라델피아에 사는 돈 레셈이다. 그는 공룡 전문가이자 반트럼프 운동가다.

그는 자비로 이 로봇을 제작했다. 제작비가 2만5000달러(3000만원)에 달한다. 그는 이 로봇을 인건비가 싼 중국 쓰촨성에서 제작했다.

로봇은 높이 4.9m다. 트럼프 대통령이 배변을 위해 황금색 변기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이다. 바지는 내려져 있고,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모자를 쓰고 있다. 그리고 트위터를 하고 있다. 이 로봇은 방귀를 뀌는 것은 물론 말도 할 수 있다.



이 로봇은 트럼프 대통령이 유행시킨 말을 한다. 예컨대, “너는 가짜 뉴스야” “나는 매우 안정된 천재다” 등등이다.

레셈은 이 로봇을 영국으로 보내려 한다. 오는 6월 트럼프 대통령이 영국을 방문하기로 돼 있기 때문이다.

그는 기자에게 무슨 배에 실어 나를 지는 보도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그 배를 폭파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활짝 웃었다.

지난해 트럼프 대통령이 영국을 방문했을 때, 기저귀를 찬 아기 트럼프 풍선이 히트했다. 전세계 언론이 대형 아기 트럼프 풍선을 대서특필했다. 올해는 트럼프 로봇이 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SCMP는 전했다.

런던 시민들이 지난해 의회 광장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조롱하는 '아기 트럼프' 풍선을 띄우며 트럼프 대통령의 방문을 항의하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sinopar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