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에서 달콤한 휴식을"…정읍서 17일 캠핑대회

'자연과 함께 로컬푸드와 함께'… 건전한 캠핑 문화 확산 기대

[편집자주]

전북 정읍시가 이달 17일부터 3일간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서 ‘2019 내장산 캠핑대회’를 개최한다. © 뉴스1
 
전북 정읍시가 이달 17일부터 3일간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서 ‘2019 내장산 캠핑대회’를 개최한다.    

‘2019~2020 정읍 방문의 해’를 맞아 올해 처음 개최하는 대회로 아름다운 자연에서 휴식을 취하고 공정캠핑문화의 확산을 통한 지역경제와의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내장산 캠핑대회는 전국의 캠핑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공정캠핑의 취지에 맞게 참가비 3만원은 정읍지역의 로컬푸드를 구입할 수 있는 쿠폰으로 제공된다. 

대회 기간에는 지역의 농특산품을 활용한 캠핑 요리와 정호영 셰프의 요리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체험활동, 농특산품 판매·홍보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7일 개막식에서는 초청 가수 박상민과 통기타 가수 강지민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냉장고를 부탁해’의 스타셰프 정호영씨를 초빙해 열리는 요리 퍼포먼스와 내장산 캠핑 요리대회 등은 참가 캠핑 가족에게 큰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최준양 토탈관광과장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유한 내장산 국민 여가 캠핑장에서 가족, 사랑하는 사람과 편안한 휴식을 누리길 바란다”면서 “건전한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세심히 준비해 캠핑객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감동은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jcpark@

많이 본 뉴스

  1.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2.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3.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4.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5.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6.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