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이인영 원내대표에게 짜장면 사드렸어요"

나 원내대표, 12일 이인영 원내대표와 만찬 회동

[편집자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며 정양석 수석부대표와 대화를 하고 있다. 2019.5.14/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12일 만찬 회동을 한 것으로 14일 확인됐다.

나경원·이인영 원내대표는 만찬 회동에서 국회 정상화 방안,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문제 등 쟁점 현안에 대해 폭 넓게 의견을 교환했지만, 구체적인 국회 정상화 방안 등을 도출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5대 중점 정책특위 연석회의 직후 기자와 만나 "12일 중식당에서 만나 저녁 식사를 했다"며 "짜장면만 사드렸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회동에서 국회 정상화를 위해 선거제 개편안 등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문제에 대한 여당의 사과를 요구했지만, 이 원내대표가 난색을 표해 국회 정상화 논의는 진전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양당 원내대표는 8일 이 원내대표가 선출된 후 9일 상견례, 12일 만찬 회동을 갖는 등 활발하게 접촉하고 있어 나경원·이인영 원내대표의 만남·소통은 잦아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나 원내대표는 차에 오르기 직전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만나 "김 원내대표님 수고 많으셨다. 밥 한 번 사야하는데, 제가 밥 한 번 사겠다"고 인사를 건넸고 김 원내대표는 "저한테도 밥 잘 사주는 누나가 되셔야 한다"고 말했다.

yos547@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