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글로벌 SW인재 양성 박차…SW중심대학 현판식


                                    

[편집자주]

대전 우송대학교가 30일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이하 SW중심대학) 현판식을 했다. © 뉴스1

대전 우송대학교가 30일 오후 3시 우송관 4층 강당 및 엔디컷빌딩에서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이하 SW중심대학) 현판식을 했다.

현판식에는 노경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 석제범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 존 엔디컷 우송대 총장을 비롯해 정부기관 및 IT산업체 관계자와 우송대 교수 및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우송대는 앞으로 △SW융합대학 신설 및 SW전공 확대개편 △SW전공맞춤형 영어교육 및 인도 IIT  하이드라바드(Hydrabad), 북경이공대 등 해외명문대와 교육협력△전교생 SW교육 및 SW연계 부전공 개설 △청소년과 일반인 대상 SW교육봉사 △기업체 수요기반 교육과정을 통한 산학프로젝트 수행 등을 할 계획이다.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된 우송대는 새로 개관한 엔디컷빌딩을 거점으로 교육과정을 개편 및 신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글로벌 SW인재양성을 위한 최적의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존 엔디컷 총장은 “이번 현판식을 시작으로 SW중심대학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다. 해외 명문대와의 꾸준한 교육협력 및 다양한 해외 인턴십으로 기업이 원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전공실력을 겸비한 SW융합인재를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송대는 현판식에 앞서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소프트웨어역량평가(TOPCIT: 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 참여관련 업무협력협약을 했다. TOPCIT은 SW개발 종사자들의 현장 ICT실무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우송대는 TOPCIT의 활용을 통해 ICT(정보통신기술) 및 SW사업을 선도할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pcs4200@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