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투자 귀재' 손정의도 비트코인에 1500억 물렸다 

비트코인 가격 정점 찍을 때 시장에 들어갔다 낭패

[편집자주]

손정의 회장 © AFP=뉴스1 자료 사진 

세계적 벤처 투자자인 손정의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이 암호화폐(가상화폐)에 투자했다 1억3000만 달러(약 1485억원)를 날렸다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손 회장이 2017년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했을 시점에 비트코인을 매입한 뒤 2018년 초 가격이 떨어질 때 이를 매각해 큰 손실을 입었다고 WSJ은 전했다.

비트코인은 2017년 폭등하며 12월께 2만 달러 수준까지 치솟았다. 그러나 이후 하락을 거듭, 22일 현재 538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손 회장은 최고가를 기록했던 2017년 말 비트코인을 샀다가 하락이 시작된 2018년 초 가격이 급락하자 이를 판 것으로 알려졌다. 벤처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손 회장이 상투를 잡은 셈이다.  



벤처 캐피털 시장의 큰손으로 불리는 손 회장은 신속한 투자 결정과 과감한 베팅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 회장과 단 5분간의 면담 뒤 알리바바에 대한 투자를 결정한 것은 유명한 일화다.

손정의(일본명 마사요시 손) 소프트뱅크 회장(좌)과 마윈 알리바바 회장. © AFP=뉴스1

손 회장은 그동안 1000억 달러(114조원) 규모의 비전 펀드를 만들어 신생 IT기업에 '장기적'으로 투자해 왔다. 유망한 신생기업에 장기적으로 투자해 왔던 그도 암호화폐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이다. 

손 회장의 자산은 190억 달러에 달해 이번 손실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벤처 투자자로서의 명성에는 약간의 흠집이 불가피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정교하고 경험이 풍부한 투자자들도 암호화폐 광풍에 빠져들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WSJ은 평가했다.

sinopark@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