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희생자 백인이라면 트럼프 더 화냈을 것"

버즈피드 뉴스 편집자 발언 '논란'
"비극적인 사건 정치화한다" 비판 나와

[편집자주]

버즈피드의 한 뉴스 편집자가 "스리랑카 폭발 희생자가 백인이었다면 트럼프 대통령은 더 화냈을 것"이라는 트윗을 올려 논란을 빚고 있다. <출처=미리엄 엘더 트위터> © 뉴스1

"스리랑카에서 숨진 기독교인들이 백인이었다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그 밖의 사람들은 더 많은 분노를 표했을 것 같다"

미국 온라인 매체 버즈피드의 뉴스 에디터가 이 같은 발언을 트위터에 남겨 논란을 빚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워싱턴이그재미너 등이 보도했다.

미리암 엘더 버즈피드 세계뉴스 부문 에디터가 트위터에 이 글을 올리자 부정적인 반응이 잇따랐다. 많은 소셜미디어(SNS) 사용자들은 미국인을 포함해 200여명이 목숨을 잃은 대형 사건을 정치화했다고 이 트윗을 비판했다.

사용자들은 "어떻게 전혀 다른 곳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테러 사건을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하는 데 이용할 수 있냐" "오늘 최악의 트윗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스리랑카 연쇄 폭발사건과 관련해 "미국은 멋진 스리랑카 국민들에 대해 깊은 조의를 표한다"면서 "우리는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당시 사망자는 138명으로 집계됐었는데, 트럼프 대통령은 이 숫자가 1억3800만명이라고 오타를 내서 트윗을 한 차례 삭제하기도 했다.

스리랑카에서는 기독교 부활절인 21일 연쇄 폭발로 약 20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배후를 자처하는 단체는 나타나지 않았으나 스리랑카 국방부는 이번 폭발 사건을 종교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테러로 규정했다.

pasta@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