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그렇게 하지마" "무능하다고밖에…" 이해찬·황교안 설전

지난주 황교안 대표 '김정은 대변인 역할' 발언 놓고 공방

[편집자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2일 지난 20일 있었던 자유한국당 장외 집회에서 황 대표의 '김정은 대변인 역할' 발안을 놓고 장외 설전을 벌였다.

앞서 황 대표는 황 대표는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대규모 장외 집회에서 "문 대통령은 경제를 살릴 외교는 전혀 하지 않고 김정은 대변인 역할만 하고 있다"고 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대표의 발언을 비판하면서 "정치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니다"며 "다시 한번 그런 발언을 하면 용납하지 않겠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 대표는 "제1야당의 발언이 도를 넘는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가리켜서 '김정은 대변인'이라는 표현을 야당 대표가 한다는 게 어떻게 있을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치를 처음 시작한 분이 그렇게 입문해서 막판을 무엇으로 끝내려 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황교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해찬 대표가 정치를 그렇게 하는 게 아니다라고 발언했는데 어떻게 받아들이냐'라는 질문에 "국민들 바람이 무엇인가. 아픔이 무엇인가. 왜 눈물을 흘리는가. 왜 나라가 망가져있다고 한탄을 하고 있는가 이 말씀을 듣고 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국민들의 고통과 아픔, 흔들리는 안보는 무능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며 "외교, 정책에서 잘못한 것을 고쳐달라고 방향제시를 하고 있는데 이 부분을 듣지 않으면 행동으로 할 수밖에 없고, 정책의 실상을 알려드리면서 국민들과 함께 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 차원에서 장외투쟁을 했고, 정책대안을 마련해 민생을 챙겨나가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는 대장정을 하겠다"며 "누가 어떤 말을 하더라도 국민중심"이라고 말했다.

ykjmf@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