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안철수, 진보로 위장취업…한국당과 같이 갈 것"

"조기귀국 할 것…돌아오면 한지붕 네 가족"

[편집자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 News1 임세영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8일 독일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진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와 관련해 "조기 귀국할 것이다. 돌아오면 (바른미래당은) 한 지붕 네 가족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인터뷰에서 "안철수 전 의원의 부인 김미경 교수의 안식년이 6월에 끝난다고 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박 의원은 "(안 전 대표가) 돌아온 뒤 독자적으로 갈 리는 없고, 대통령이 되기 위해 진보를 가장해 위장취업 했다가 본거인 보수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의 귀국 이후 바른미래당 상황과 관련해선 "(안 전 대표가) 유승민 의원과 바른미래당에서 경쟁적인 동거 생활을 할 것"이라며 "유승민·안철수가 불안한 동거를 하면서 바른미래당을 이끌고 있다가 한국당과 아무래도 같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를 향해선 "험한 꼴 당하고 어려운 것보다는 차제에 깨끗하게 합의이혼 하는 것이 좋다"며 "안철수가 돌아오기 전에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손 대표를 비롯해 바른미래당 소속 호남계 의원들이 평화당으로 와야 한다는 주장이다.

바른미래당과 평화당 일부 의원이 논의하는 정치권 '제3지대' 구축 시기를 두고선 "전격적으로 될 수도 있고 또 총선 가까워서 할 수도 있다"고 했다.

한국당 전‧현직 의원들의 '세월호 망언' 논란과 관련해선 "(한국당이) 일본의 아베 정당, 자민당하고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한두 사람이 실수한 게 아니라 집단 사고가 한두 사람을 통해서 표출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5·18만 하더라도 택시운전사 영화를 볼 때는 울었다가 나와서는 '폭도가 했다'고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세월호도 자기 자식이 죽었으면 그 사람들이 그러겠나"라고 반문했다.

한국당의 박근혜 석방 요구와 관련해선 "총선용"이라고 주장하며 "황교안 대표는 국무총리 때, 대통령 권한대행 때 박근혜 탄핵에 대해 일언반구도 안 했다. 오히려 '탄핵을 바라고 있는 것 아니냐'라는 얘기도 있었다"며 "이제 도로 박근혜당 대표가 되니까 그런 이야기를 한다"고 꼬집었다.

sek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