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업소 성매매 집중단속…매수남 23명 검거·업주 3명 구속

7주간 65곳…업주·성매매여성·종업원 등 267명 검거
송파 유흥업소 대마 122개 압수…2명은 양성반응

[편집자주]

경찰로고 © News1 정우용 기자

대형 유흥업소에서 성매매 알선 등 불법영업을 한 유흥주점 업주 3명이 구속됐다. 

경찰청은 2월25일부터 지난 14일까지 약 7주간 클럽 등 대형 유흥업소 불법영업행위를 집중 단속을 통해, 업소 65곳의 267명을 검거하고 이 중 3명을 구속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유흥업소 업주 103명 △종업원 48명 △성매매여성 92명 △성매수남성 23명 △건물주 1명 등을 검거했다. 이 가운데 유흥업소 등에서 성매매 알선을 한 유흥주점 업주 김모씨 등 3명은 성매매 알선 혐의로 구속된 상태다.

경찰은 이번 단속을 통해 불법영업수익금 9700만원을 압수했다.



경찰에 따르면 유흥주점에서 술을 마신 후 같은 건물 또는 인근에 위치한 호텔로 이동시켜 성매매를 알선한 유흥업소 52개소,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한 뒤 불법으로 유흥주점 영업을 한 클럽 13개소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4월 서울지방경찰청 풍속수사팀은 서울 송파구의 한 유흥업소 3개소를 운영하면서 인근 호텔과 연계해 성매매 알선한 실제 업주 등 13명을 검거했다. 이 과정에서 사물함에 숨겨 둔 대마 122개도 경찰에 압수됐다. 특히 이들 중 2명은 약물류 시약 테스트에서 대마 양성 반응으로 판명되면서, 경찰이 추가 피의자가 있는지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유흥업소 집중단속 기간인 5월24일까지 성매매 등 위법행위 단속에 수사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클럽 형태의 일반음식점을 포함한 유흥업소 등의 운영 전반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 점검 및 단속을 통해 불법행위를 원천차단하겠다"고 말했다.

ms@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