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1인가구' 증가에 6인이하 프리미엄 소형밥솥 판매비중 50%돌파

소형밥솥 점유율 2016년 45.9%→2017년 49.8%→2018년 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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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는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프리미엄 소형밥솥의 판매 비중이 전체의 50%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3인용과 6인용 등 소형 밥솥 제품들이 점유율을 늘리며 눈에 띄는 호실적을 내고 있다"며 "이전엔 10인용 전기압력밥솥이 주로 판매됐다면 최근엔 프리미엄 소형 밥솥이 인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실제 쿠쿠전자의 프리미엄 밥솥 중 6인용 이하 제품 점유율은 2016년 45.9%에 그쳤지만 2017년에는 49.8%, 지난해엔 52.2%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5.6% 증가했다.

쿠쿠전자는 특히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적용한 '트윈프레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밥솥 한 개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는 제품이다.



쿠쿠전자에 따르면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특유의 찰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고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 유리하다. 반면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밥맛을 낸다.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조리할 때 유용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밥솥은 물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밥솥이 소형 밥솥에서도 강세를 보인다"며 "대표제품 트윈프레셔의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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