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톨스토이 ‘한바퀴 옛 이야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동화구연 프로그램 도서 선정


                                    

[편집자주]

© 뉴스1

㈜도서출판 한국헤르만헤세(한국 톨스토이)에서 출판된 세계 전래동화 ‘한바퀴 옛이야기’가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동화구연 프로그램 도서로 선정됐다.
  
지난 2월부터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한국헤르만헤세의 ‘한바퀴 옛이야기’ 속 ‘할머니와 요술주걱’ 이야기를 구연한 문화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헤르만헤세의 '한바퀴 옛이야기'는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100편의 세계 옛 이야기로 신화, 전설, 민담, 속담 등으로 구성됐다.
  
총 52권 전집으로 구성된 해당 도서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간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 각 이야기 속 교훈을 통해 지혜롭고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헤르만헤세 관계자는 “초등학교 교과서 연계 도서인 세계 전래동화 ‘한바퀴 옛이야기’가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동화구연 프로그램 도서로 지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 출판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헤르만헤세 출판사는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아동 출판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성남시에 3만 5060권의 아동 도서를 기탁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활동도 함께 이어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헤르만헤세 출판사는 3월18일부터 31일까지 직접 책을 읽어보고 구입할 수 있는 ‘도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