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1100억원 CB발행…"펙사벡 병용요법 파이프라인 확대"


                                    

[편집자주]

문은상 신라젠 대표.© News1

바이오업체 신라젠은 19일 이사회를 열고 1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청약일과 납입일은 오는 21이며,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1%, 3%이다. 이 전환사채는 4년 뒤 전환권을 행사할 수 있다.

신라젠이 전환사채를 발생하는 대상과 금액 규모는 키움증권 1000억원, 키움아이온코스닥스케일업 창업벤처전문 사모투자합자회사 50억원, 키움투자자산운용 주식회사 10억원, 수성자산운용 및 삼성증권 20억원, 수성자산운용 및 KB증권 10억원 등 총 1100억원이다.

신라젠은 CB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항암바이러스제 '펙사벡'과 면역관문억제제 병용요법 파이프라인을 확대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실제 펙사벡 병용요법은 다양한 암 종양에서 그 치료효능이 속속 입증되고 있다. 신라젠은 올 1월 '펙사벡'과 다국적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면역관문억제제 '더발루맙'(PD-1억제제) 병용투여의 안전성을 확인한 임상1상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이 임상은 미국 국립암연구소(NCI) 주관으로 지난 2017년 말부터 시작했다. 신라젠 '펙사벡'과 '더발루맙'을 병용투여하는 치료군과 펙사벡과 더발루맙뿐 아니라 아스트라제네카의 다른 면역관문억제제 '트레멜리무맙'(CTLA-4억제제)까지 3가지를 병용투여하는 치료군을 비교하는 임상1·2상이었다.

올 2월에는 '펙사벡'과 '면역관문억제제'를 동시에 투여하는 병용요법 전임상(동물실험)에서 신장암 종양이 사라진 치료효능을 확인했다.

분당차병원 김찬∙전홍재 교수팀이 신장암에 걸린 실험용 쥐들에게 펙사벡과 PD-1억제제, CTLA-4억제제를 동시에 투여한 결과, 전체 쥐의 40%에서 암세포가 사라진 것이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암학회(AACR) 학술지 '클리니컬 캔서 리서치' 3월호 표지논문으로 실렸다.

sj@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