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인터뷰]① '연애의 맛' PD "이필모♥서수연 결혼, 우리도 놀랐다"


                                    

[편집자주]

TV CHOSUN © 뉴스1
서혜진 TV CHOSUN 제작국장은 지난 1년을 '예능 시스템' 구축의 해라 정의했다. 처음 부임한 이후 각종 트레이닝과 다양한 기획을 통해 예능국의 체계를 만들었고, 그 결과 탄생한 게 '맛 시리즈'다. '연애의 맛'과 '아내의 맛'은 각각 설레는 로맨스와 유쾌한 부부생활을 조명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지상파와 경쟁에서도 선전하며 어느덧 TV CHOSUN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 됐다. 'TV CHOSUN에 볼 만한 콘텐츠가 있다'라는 평가를 듣는 게 목표라던 서 국장의 바람이 이뤄진 셈이다.

이제 서 국장은 '꼭 챙겨보고 싶은 TV CHOSUN 예능'을 만드는 게 목표다. 올해엔 수개월을 준비한 '미스트롯'으로 초반부터 승부수를 띄운다. 트로트와 서바이벌이라는 흥미진진한 소재와 장르를 결합한 '미스트롯'은 2월28일 처음 방송된 뒤 벌써부터 심상치 않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 국장은 '실력 끝판왕'들을 모아놨다며 '제2의 장윤정'이 될 재목이 있다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TV CHOSUN은 '미스트롯' 이외에도 편안한 웃음을 줄 수 있는 예능들을 다수 론칭할 계획이다. 항상 흥미진진한 콘텐츠에 안테나를 세우고 있는 서 국장을 최근 뉴스1이 만났다.

- '연애의 맛'이 종영했다. 조금 이르게 끝난다는 느낌도 들었는데 예정된 종영이었나.

▶ 예정보다는 늦게 종영한 거다. 원래 '연애의 맛'을 기획할 때 12회를 한 시즌으로 만들기로 했다. 그러다 반응이 좋아서 23회까지 하게 된 거다. 커플들을 재정비할 시간이 필요해서 시즌 종영을 하게 됐다.



- 마지막 회에서는 '필연 커플'의 결혼과 김종민-황미나의 이별을 동시에 다뤘다. 커플의 다른 결말을 한 회에 담는 게 조심스러웠을 수도 있겠다.

▶ 그게 리얼한 이야기라고 봤다. 원래 방송을 할 때 출연진이 이별을 한다면 그것까지도 담는 게 리얼리티라고 생각했다. 어떤 커플이든 중간에 소원해질 수 있고, 선후배로 남을 수도 있지 않나.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했다. 김종민과 황미나는 두 사람이 정리를 했으니 우리도 마무리를 지어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 김종민과 황미나 커플의 이별 징조를 제작진도 느꼈나.

▶ 이별 징조를 느꼈다기보다는, 두 사람이 갑작스레 결혼설이 불거진 이후 부담감을 심하게 느낀 것 같다. 서로 연애는 할 수 있지만 결혼은 더 무거운 문제 아닌가. 이후 두 사람이 잘 얘기해 관계를 정리한 듯하다. 두 사람의 이별은 제작진도 안타까워하는 부분이다.
서수연 인스타그램 © News1
- '연애의 맛' 최대 수혜자는 이필모라 봐도 될 텐데, 처음에는 출연을 하지 않으려고 했다고.

▶ 사실 이필모는 우리가 준비하고 있던 다른 버라이어티 출연진으로 섭외를 했었다. 그러다가 '연애의 맛'으로 아이템이 변경됐는데, 소재가 연애라고 하니 할 생각이 없다는 거다. 그래서 설득을 했다.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이국용 PD를 비롯한 스태프들이 이필모를 자주 만났는데, 이 PD가 이필모의 천진한 캐릭터를 캐치했다. 이런 분이 연애하면 어떨까 싶어서 설득한 끝에 출연하게 됐다.

- '필연 커플'은 첫 만남부터 결혼까지 채 1년도 걸리지 않아 놀랐다. 그 템포를 조절하는 것도 쉽지 않았겠다.

▶ 우리도 '필연 커플'이 결혼한다고 해서 놀랐다. 두 사람이 개인적으로 연락을 하고 만나는데 제작진이 중간에 템포를 조절하기가 어렵더라. 다 따라가서 찍을 수가 없으니까. 처음에는 속도 조절을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하기 어렵더라. 대신 이야기의 완결성을 주기 위해 두 분이 결혼하는 장면까지는 담아냈다.

- '필연 커플'의 '아내의 맛' 출연을 기대해도 될까.

▶ 우리의 바람이다.(웃음)

- '연애의 맛'을 통해 만난 '필연 커플' 결혼을 하며 리얼리티에 정점을 찍지 않았나. 다음 시즌에서 그에 버금가는 임팩트를 줘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겠다.

▶ 그런 건 없다. 모든 커플이 같은 결말을 맞을 순 없지 않나. 각자 마음의 온도, 형태, 속도가 다 다르고, 끝도 다를 수밖에 없다. 그냥 현실을 담으려고 한다. 판단은 시청자들의 몫이다.
TV조선 '연애의 맛'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 시즌 2에는 고주원-김보미 커플만 고정으로 가게 됐다. 커플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 김보미-고주원 커플은 합류한 지 얼마 안 됐다. 이제 막 시작인 커플이라 하차하면 아쉽겠더라. 시즌 2에서는 스페셜로 MC 특집도 기획 중이다. 최화정을 주인공으로 한 에피소드가 만들어질 것 같다. 또 다른 출연진들 역시 미팅 중이다.

- '연애의 맛' 한 시즌을 끝낸 소감을 전하자면.

▶ 예상보다 더 많이 좋아해 주시고 이야기에 몰입해주셔서 감사했다. 결혼을 해서 우리 프로그램에 진정성을 입혀준 '필연 커플'에게도 고맙다.

<[N인터뷰]②에 계속>

breeze52@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