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북미 하노이 정상회담' 공식 웹사이트 개설

"지역과 세계 평화·번영 위한 건설적 역할 하고파"

[편집자주]

베트남 외무부가 16일(현지시간) 제2차 북미정상회담 공식 웹사이트를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북미 하노이 정상회담 홈페이지 캡처) © 뉴스1

베트남 정부가 오는 27~28일 하노이에서 열리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취재를 위해 자국을 찾는 각국 기자들을 위한 공식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베트남 외무부는 16일(현지시간) 오후 가동에 들어간 '북미 하노이 정상회담' 웹사이트(https://dprk-usasummit2019.mofa.gov.vn)를 통해 "평화를 위한 도시 베트남 하노이 방문을 환영한다"며 "베트남과 수도 하노이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의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개최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외무부는 "베트남은 평화를 사랑하고 수천년 역사·문화를 가진 사람들의 땅"이라면서 "베트남은 '도이머이'(베트남어로 '쇄신'이란 뜻의 사회주의체제 기반 시장경제정책)와 현대화, 그리고 국제사회를 향한 적극적인 통합노력을 통해 새로운 성공스토리를 써내려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외무부는 "베트남은 모든 나라의 진정한 친구이자 믿음직한 파트너로서 지역과 세계에 오랜 평화와 협력·번영을 구축하는 데 건설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베트남 외무부는 오는 21일 오후 5시(한국시간 오후 7시)까지 이 사이트를 통해 내외신 기자들의 북미정상회담 취재 신청을 받는다.

북미정상회담 취재진을 위한 국제미디어센터(IMC)는 하노이 문화우호궁전에 설치된다.

외무부는 베트남 관영 베트남TV(VTV)와 베트남통신(VNA)이 각각 이번 북미정상회담 주관 방송사 및 통신사로서 현장 영상 및 사진을 제공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ys4174@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5.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6.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