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그룹 새 호텔 설립 보류…"정치 탄압 때문에" 


                                    

[편집자주]

트럼프그룹(Trump Organization) 전경 © AFP=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업을 관리하는 기업인 트럼프그룹(Trump Organization)이 비우호적인 정계 분위기때문에 두 개의 새 호텔 건설을 포기했다.

1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보도에 따르면 2016~17년 트럼프그룹은 '시온'과 '아메리칸 아이디어'라는 두 호텔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통상 화려하고 비싼 트럼프의 다른 호텔에 비해 저렴한 가격의 호텔이 될 것이 예고됐다.

하지만 이 호텔들은 미시시피 주에서 한 제휴사만이 건설 계약을 맺었고 다른 곳은 첫삽도 뜨지 못한 상태다. 트럼프 그룹은 아들인 에릭 트럼프와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경영하고 있다. 대통령은 취임 후 경영 일선에선 물러났지만 회사 지분을 여전히 소유하고 있다. 

NYT에 따르면 그룹은 대통령의 남은 임기 동안 이들 호텔 건설 계획을 보류했다. 트럼프 그룹은 그 이유를 트럼프 대통령을 전방위로 압박하는 적대적인 분위기 때문으로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변호사였던 마이클 코헨은 감옥에 가게 될 가능성이 높고 그룹 자체도 미 의회와 연방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아들 에릭은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가짜 뉴스에 의해서든, 대통령 괴롭히기와 모두의 시간 낭비에만 관심이 있는 민주당원들에 의해서든 모든 것이 우리에게 불리하게 이용될 수 있는 분위기에서 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재산을 갖고 있어서 당분간 성장을 늦춰야 하더라도 기꺼이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그룹은 가족 소유여서 수익이나 거래 정보를 공개할 의무가 없다.

ungaungae@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