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광주, '5·18 공청회' 주최 김진태에 쓰레기 투척

자유한국당 광주시당 당사 앞 격렬 항의

[편집자주]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에 나선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12일 오전 광주 북구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서 당원 간담회를 마친 뒤 차량으로 향하다 시민단체 회원에게 항의를 받고 있다. 2019.2.12/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5·18 망언'이 쏟아진 국회 공청회를 주최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에게 광주지역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쓰레기를 던졌다. 

'5·18을 사랑하는 모임'과 '진보연대' 등 100명은 12일 오전 광주시 북구 중흥동 자유한국당 광주시당 앞길에서 '5·18 망언'을 쏟아낸 김 의원의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집회 참석자들은 자유한국당 광주시당 출입문 개방을 요구하며 경찰과 몸싸움도 벌였다.

일부 집회자들은 김진태 의원이 광주시당에 들어가는 순간 쓰레기가 담긴 파란색 비닐 봉투를 던졌으나 김 의원의 몸에 맞지는 않았다.



김 의원은 지지자들의 경호를 받으며 광주시당에 입장해 당원들과 대화를 나눴다.

경찰은 이날 광주시 북구 중흥동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 형사과 강력 1개팀과 기동대 등 경력 100명을 배치했다. 또 민원 발생에 대비해 소음관리차량 1대도 배치했다.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에 나선 김진태 의원이 12일 오전 광주 북구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서 당원 간담회를 마친 뒤 삼엄한 경비 사이로 돌아가고 있다. 2019.2.12/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앞서 지난 8일 김진태·이종명 자유한국당 의원 등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극우 논객 지만원씨를 초청해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를 열었다

공동 주최자인 김 의원은 전당대회 준비로 불참한 대신 영상을 통해 "5·18 문제만큼은 우파가 결코 물러서선 안 된다"며 "힘을 모아서 투쟁하자"고 전했다.

0904@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