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5·18논란, 우리당 일이니 다른당은 신경 꺼 달라"

5.18북한군 개입설에 "개인적으로 믿지 않아"

[편집자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과 당 지도부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2019.2.1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여야 4당이 '5·18 공청회' 논란을 일으킨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에 돌입할 방침인 것과 관련, "우리당 일이니 다른당은 신경 써주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5·18관련 공청회 발언으로 해당 의원들 제명 요구가 많다'는 지적에 "당내 문제"라고 선을 그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보수정당의 스펙트럼을 보면 견해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다양한 의견이 존재할 수 있는 게 보수정당 생명력"이라며 "의원들이나 당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기본적으로 당내에 있는 소수의 의견을 다양성의 일환으로 소화할 수 있지 않느냐는 게 내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5·18에 대한 북한군 개입설에 대해 "개인적으로 믿지 않는다"며 "당의 입장도 믿지 않는다는 쪽이 훨씬 강하다. 그래서 지만원 선생을 5·18위원으로 추천하지 않은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일부 의원들이 5·18민주화 운동을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으로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는 것과 관련 "어려운 시점에서 당에 부담을 주는 그런 행위는 안했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pjy1@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