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 써서 슬쩍"…기내 로맨스 독려 코카콜라 냅킨 퇴출 


                                    

[편집자주]

기내 로맨스를 조장하는 내용이 적인 코카콜라 냅킨© NBC뉴스 화면 캡처

미국 델타항공이 코카콜라와 함께 제공되던 기내 로맨스를 독려하는 내용의 냅킨 사용을 중지했다. 코카콜라는 이 냅킨에 쓰인 연락처를 써서 기내에서 반한 상대에게 주라는 문구에 대해 사과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에 따르면 델타항공은 코카콜라의 다이어트 코크와의 제휴로 콜라와 함께 냅킨을 제공해왔다. 그런데 이 냅킨 한 면에는 이름과 번호를 쓸 수 있는 난이 있었고 귀퉁이에 "좀 구식이 되어서, 전화번호를 적은 후 당신의 비행기 크러시(한눈에 반한 사람)에게 주라. 앞일은 모르는 법"이라고 인쇄되어 있었다.

그 뒤에는 다이어트 코크 그림과 함께 "왜냐하면 당신이 탄 비행기에는 흥미로운 사람들이 가득차 있으니까 그리고 이봐…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지"라고 써 있었다.

델타항공이 이 냅킨을 언제부터 기내에서 사용하기 시작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 냅킨을 본 항공기 이용객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비난을 올리면서 델타는 지난달부터 이 냅킨을 회수하기 시작했다.



한 남성 이용자는 트위터에 "6일 델타항공으로부터 받은 냅킨은 의도한 것은 아니겠지만 소름끼친다"고 썼다. 이어 그는 "헛짓했다, 다이어트 콜라"라고 썼다. 또 다른 승객은 "'이 좋은 구식 시절에' 아무도 원치 않는 전화번호를 고마워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하지만 한 여성은 인스타그램에 냅킨 사진을 올리며 "사랑스럽다!"고 썼고 한 여성은 우리의 싱글 탈출을 항공사가 도와줘서 고맙다고 했다. 

코카콜라는 NBC뉴스 측에 "비판에 대해 사과했으며 델타와 함께 냅킨을 수거하고 다른 디자인으로 대체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ungaungae@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