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돌연사 '응급의료 헌신' 윤한덕 센터장 "급성 심장사"

1차 부검 "고도의 관상동맥경화로 인한 급성심장사"

[편집자주]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 캡처)© 뉴스1

지난 설연휴 근무 중 돌연 사망한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51)의 사인은 관상동맥경화로 인한 급성심장사로 추정된다는 부검의의 1차 소견이 나왔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윤 센터장의 부검을 의뢰한 결과 부검의로부터 고도의 관상동맥경화로 인한 급성심장사라는 1차 구두소견을 받았다며 이는 1차 검안 소견과 같다고 7일 밝혔다.

경찰은 부검의의 최종 부검 결과를 받은 후 사인에 대해 판단할 예정이다. 보통 1차 구두소견과 달리 최종 부검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린다.

국립중앙의료원에 따르면 윤 센터장은 지난 4일 오후 6시쯤 의료원 응급의료센터장 사무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윤 센터장은 전남의대 졸업 이후 2002년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센터가 문을 열 당시 응급의료기획팀장으로 합류해 밤낮없이 환자를 돌봐왔다. 윤 센터장은 응급의료 전용 헬기 도입, 재난·응급의료상황실 운영 등 국내 응급의료체계 구축에 헌신한 인물로 꼽힌다.

한편 윤 센터장의 장례는 국립중앙의료원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며, 발인 및 영결식은 오는 10일 오전 9시쯤 국립중앙의료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다. 장지는 경기도 포천시 광릉추모공원이다.

minssun@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