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日과 붙는 박항서 "쉽지 않겠지만 도전하겠다"


                                    

[편집자주]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뉴스1 DB © News1 신웅수 기자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박항서 감독이 일본과의 8강전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21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의 샤르자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 사우디아라비아의 16강전을 현장에서 관전한 뒤 한국 취재진과 만나 "일본과 맞붙게 됐다. 전력이 안되는 것은 알고 있다. 전부 다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다. 쉽지 않은 상대지만 한 번 도전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박 감독의 베트남은 지난 20일 요르단을 승부차기 끝에 제압하고 8강에 선착했다. 박 감독은 이 날 맞대결 결과에 따라 8강전 상대가 결정되기 때문에 휴식일에 경기장을 찾았다. 

베트남의 8강 상대는 일본으로 결정됐다. 일본은 도미야스 다케히로의 헤딩 결승골을 앞세워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제압했다.  



베트남은 지난해 아시안게임에서 일본을 제압한 적이 있다. 당시 베트남은 8강전에서 일본을 제압하고 사상 첫 아시안게임 준결승에 진출 한 바 있다.

하지만 박 감독은 아시안게임 승리에 대해서는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 그는 "그땐 22세 이하팀이었다. 지금과 다르다"고 냉정하게 말했다.

이어 "일본은 중앙이 굉장히 밀집이 되어있다.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 일본은 정교하고 패스가 뛰어나다. 허점만 보이면 놓치지 않는다. 그 부분을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dyk0609@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