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망월묘지 한복판에 웬 '마늘밭' …"직원들 먹으려고"

묘지 관리사무소 직원 20평 규모 조성

[편집자주]

광주 북구 시립망월묘지 6묘원과 9묘원 사이 마늘밭의 모습./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광주시립망월묘지에 관리사무소 직원이 마늘 밭을 조성해 물의를 빚고 있다.

21일 광주도시공사가 직영하는 시립망월묘지관리소에 따르면 직원 A씨는 지난해 말 시립망월묘지 6묘원과 9묘원 사이에 20평 이상 규모의 마늘밭을 조성했다.

이는 관리소 직원이 마늘을 심은 것으로, 직원들이 다 함께 먹기 위해 심은 것이다. 문제는 마늘이 심어진 자리가 묘원이라는 점이다.

특히 해당 부지는 지난해에도 마늘 등을 심어 광주시도시공사로부터 한 차례 지적을 받았던 장소다.



훼손된 봉분 등 묘지를 관리해야 할 직원이 한가롭게 마늘을 재배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족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묘지 안에 마늘 밭을 조성하는 게 말이 되느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유족 A씨는 "수십 년 전에 묘비에 체납스티커를 붙여 성묘객들의 비난을 사더니, 이번엔 묘지 주변에 텃밭을 조성해 유족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드느냐"라면서 "직원들이 시립묘지를 사적으로 이용하는 게 말이 되느냐"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관리사무소 한 직원은 "(묘지 내) 쓸모 없는 땅에 밭을 꾸린 것이며 이곳은 알아보니 물이 나오는 등 (묫자리로) 사용할 수 없는 땅이었다"며 "묫자리인지 여부는 잘 모르겠지만 2년 전 굴삭기로 땅을 정비한 뒤 텃밭으로 가꿨다"고 해명했다.

지난 1976년 광주시 북구 운정동에 조성된 광주시립망월묘지는 59만3198㎡(17만9442평) 규모로 지난 2000년 2월 만장됐다. 분묘 수는 모두 4만1094기다.

0904@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