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 女손님들 음료에 최면진정제 탄 60대 징역 3년

피고인 “치료 없이도 자연회복” 주장…범행 부인
재판부 “기억력 장애 등 장애 초래…상해죄도 인정”

[편집자주]

© News1 방은영 디자이너

찜질방 내 CCTV 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손님들의 음료에 수면제를 몰래 탄 60대 남성이 실형에 처해졌다. 법원은 수면제로 인해 손님들에게 기억력 장애 등 육체적, 정신적 장애를 초래했다고 판단해 이 남성에게 상해죄를 적용했다.

인천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이영광)는 상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64)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6월17일 오후 10시16분께 인천시 서구 한 찜질방에서 손님 B씨(58·여)와 C씨(53·여)가 음료를 두고 한증막에 들어간 사이, 졸피뎀 성분이 함유된 최면진정제인 졸피신정 등을 희석한 물을 B씨와 C씨의 음료에 몰래 넣어 마시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 범행 사흘 뒤인 6월20일에도 같은 장소의 찜질방에서 D씨(51·여)가 음료를 두고 자리를 비운 사이, 최면진정제가 희석된 물을 타 마시게 한 혐의로도 기소됐다.



A씨가 탄 음료를 마신 피해자들은 모두 어지러움, 현기증, 기억상실 등의 증상을 일으켰으며, 일부는 실신하기도 했다.

A씨는 이 찜질방을 2017년 9월부터 자주 이용해 오면서 2018년 6월께 특별한 이유없이 찜질방 손님들의 음료에 수면제를 넣어 잠들게 하기로 하고 범행을 계획했다.

이후 찜질방 직원에게 '휴대폰을 잃어버릴 뻔 했으니, CCTV를 확인시켜 달라'고 속여 사전에 CCTV 위치와 사각지대를 파악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재판에서 CCTV에 범행 장면이 찍히지 않았고, 음료에 수면제를 타 마시게 했다고 해도 피해자들이 깊은 잠에 빠진 뒤 별다른 치료 없이 자연적으로 회복했다면서 무죄를 주장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A씨가 2018년 6월9일께 병원에서 우울증 및 불면증 진단을 받아 졸피신정 등 최면진정제를 처방받았고, 사전에 찜질방 직원을 통해 CCTV 사각지대를 파악하고, 범행 당일 피해자들에게 말을 걸면서 자리를 안내해 준 점을 확인했다.

이후 피해자들이 음료를 두고 자리를 비운 후에 처음과 달리 음료에서 쓴 맛이 났고, 피해자들 모두 모발 등에서 A씨가 처방받은 약성분이 검출된 점, 음료 섭취 후 기억력 장애 등 육체적, 정신적 장애를 초래했다는 점 등에 비춰 A씨에게 상해죄가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다중이용시설에서 불특정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향정신성 의약품을 음료에 섞어 마시게 하는 방법으로 범행의 준비 및 실행 과정이 계획적이고, 방법 또한 불량하다"며 "그럼에도 범행을 부인하면서 반성하지 않고 있어 엄히 처벌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aron031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