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팩 목전에 또 유출된 '갤럭시S10' 사진…삼성의 의도?


                                    

[편집자주]

수서고속철도에서 한 탑승객이 갤럭시S10플러스를 사용하는 모습.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 뉴스1

오는 2월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 예정인 삼성전자 '갤럭시S10' 시리즈 실물이 곳곳에서 포착되면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18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삼성전자 직원으로 보이는 사람이 수서고속철도(SRT)에서 '갤럭시S10 플러스(+)'로 보이는 모델을 사용하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 올라왔다.

갤럭시S10 플러스로 추정하는 이유는 앞면 오른쪽 상단에 작은 구멍을 제외하고 스마트폰 앞면 전체가 디스플레이로 덮여 있어서다. 이 구멍은 카메라 렌즈용인듯 보인다. 베젤은 눈에 띄지 않을 만큼 얇다.

갤럭시S8도 지난 2017년 공개하기 직전에 사진들이 잇달아 유출돼 사람들의 이목이 쏠린 바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10도 의도적으로 사진을 노출시켜 '유출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S10플러스는 16.25cm(6.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을 갖췄다. 카메라는 갤럭시S10플러스의 경우 전면 2개, 후면 3개 등 총 5개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퀄컴 스냅드래곤855의 최신 칩셋이 장착되며 최대 1테라바이트(TB=1024GB)의 저장공간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배터리는 갤럭시노트9과 같은 4000밀리암페어(mAh) 용량을 갖출 것이 유력하다.

업계 관계자는 "2월20일 언팩이 다가올수록 실물 사진이 더 많이 유출될 것으로 보인다"며 "사고든 고의든 이를 통해 언팩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계속해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갤럭시S10플러스 모습. (아이스유니버스 트위터 캡처) © 뉴스1


icki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