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효근, '욕설 방송' 석주일에 "폭력 코치 출신" 직격탄

석주일 전 코치, 정효근에 곧장 사과

[편집자주]

인천전자랜드 정효근. (KBL 제공) © News1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 소속 국가대표 포워드 정효근(26)이 인터넷 방송에서 자신에게 욕설을 한 석주일 전 코치를 향해 "휘문고 지도자 시절 폭력코치로 남아 있는 사실을 기억하느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정효근은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너무 화가 치밀어 올라 글을 쓰게 됐다"며 석주일 전 코치를 비난했다. 자신을 향해 욕설을 하는 방송 동영상도 첨부했다.

석주일 전 코치는 현재 인터넷 개인 방송을 통해 프로농구 중계를 하고 있다. 원색적인 표현으로 다수의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방송이다.

정효근은 "어머니가 우연히 인터넷 방송을 보시고 경악을 하셨다"며 "방송을 본 후 나에게도 동영상을 보여주셨는데 이건 도가 지나치다고 생각돼 이렇게 글과 동영상을 올리게 됐다"고 적었다.



이어 "한국농구의 발전을 위해서라고 하는데, 그런 분이 휘문고 코치 시절 엄청난 폭력을 가했던 폭력코치님으로 남아있는 그 시절을 기억하느냐"며 "중학교 선배가 잦은 구타로 농구를 관두고 방송 인터뷰를 했던 사실을 기억하느냐"고 석주일 전 코치를 몰아붙였다.

석주일 전 코치는 2003년 모교 연세대학교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해 2013년에는 휘문고등학교에서 코치를 맡았다. 현재는 지도자 생활을 접고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다.

정효근의 SNS 폭로가 파문을 일으키자 석주일 전 코치도 곧장 정효근에게 사과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정효근도 사과를 받아들이며 사건이 일단락되는 분위기다.

doctorj@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