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 벤투 감독 "경기력 좋지 못했다…손흥민, 중국전 출전은 고민" 


                                    

[편집자주]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 /뉴스1 DB © News1 신웅수 기자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부진한 경기력을 인정하면서 중국과의 3차전에서 손흥민(토트넘)의 기용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한국은 12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의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키르기스스탄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1-0으로 힘겹게 승리했다.

경기 후 벤투 감독은 "경기력이 좋지 못했지만 승리는 공정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해 어려운 경기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은 수차례 패스 미스를 범하고 골대를 세 번이나 맞추는 등 패스와 슈팅의 정확도가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벤투 감독은 "전반에 잔실수가 많아 상대 진영에서 플레이 하는데 어려웠다. 두 번째 골을 넣지 못해 상대에게 추격의 기회를 제공했다. 지금처럼 경기를 운영하면서 마무리에서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차전을 마친 한국은 반가운 손님을 맞이한다. 3차전 중국전부터 합류하기로 한 손흥민이 14일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은 최근 1개월 동안 많은 경기를 치렀다. 손흥민이 합류하면 대화 후 중국전 출전 여부를 결정 짓겠다. 팀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벤투 감독의 일문일답이다.

-경기 소감은.
▶경기력이 썩 좋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리는 공정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좋은 경기력은 선보이지 못했어도 득점 기회는 많았다. 조금 더 빨리 승리를 결정지을 수 있었지만 1-0 상황이 지속되면서 상대에게 동점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줬다. 이로 인해 어려운 경기를 했다.

-경기를 지배했음에도 득점 찬스를 많이 놓쳤다.
▶전반전에 쉬운 패스 미스, 잔 실수가 많아 상대 진영에서 플레이 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후반에는 우리 공격이 좀 더 나아졌다. 두 번째 골을 넣지 못하면서 초조해진 모습이 보였다. 상대는 자신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득점 찬스를 노려 어려운 경기를 했다.

-중국전에서 손흥민이 어떤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나.
▶손흥민이 합류해도 플레이 스타일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더 효율적으로 공격을 하겠다. 모두가 손흥민의 능력을 안다. 그가 중국전에 뛸지, 16강 이후에 뛸지는 지켜보겠다.

-빈곤한 득점력이 강팀을 만날 때 문제가 될 것 같다.
▶2경기 모두 다득점을 하지 못해 마지막까지 가슴을 졸였다. 우려스럽게 볼 수 있지만 앞으로도 지금처럼 기회를 만들고 효율적인 마무리를 하도록 노력하겠다.

-황의조가 세 번의 찬스를 놓쳤는데 계속 기용할 생각인가.
▶득점 기회를 놓쳤지만 단순히 우연이다. 전술적인 이유로 그를 교체했다. 선수가 바뀌어도 우리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경기를 했다.

-손흥민의 합류 후 계획을 말해 달라.
▶손흥민은 14일 합류한다. 대화 후 중국전 출전 여부를 결정하겠다. 지난 1개월 동안 손흥민이 얼마나 많은 경기를 했는지 알고 있다. 최근 많이 뛴 만큼 중국전 출전 여부는 팀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결정하겠다.

dyk0609@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