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한국당 입당 타진…전당대회 출마 현실화되나

"김병준 만나 입당 협의"…"전대 출마 결심" 보도도
보수진영 대권잠룡…친박 결집 등 전대 초특급 변수 될 듯

[편집자주]

황교안 전 국무총리 © News1 황기선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1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한국당 입당을 타진하는 등 본격 정치무대 데뷔 수순을 밟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오는 2월27일 열리는 전당대회 출마할 것이란 관측에도 점차 힘이 실리는 모양새다.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황 전 총리 관련 일부 보도에 대한 확인 요청이 있어 김병준 위원장에게 확인한 결과, 오늘 (김 위원장이) 황 전 총리와 만났고, 이 자리에서 황 전 총리가 입당의사를 밝혔다고 한다"고 전했다.

김 총장은 "입당 시기는 당과 협의하겠다고 했다고 한다"며 "다만 전대 출마 이야기는 이 자리에서 없었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SBS는 이날 황 전 총리와의 통화에서 황 전 총리가 한국당 전대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처음으로 확실히 밝혔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황 전 총리는 "당 대표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며 "공식 발표 시기를 당과 상의 중"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황 전 총리가 이르면 다음주 초 입당과 함께 출마선언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차기 대권주자 여론조사에서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등 보수진영 대권잠룡으로 지목되는 황 전 총리가 전대 출마를 공식화한다면 현재까진 잠잠하게 전개됐던 당권 경쟁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

특히 박근혜 정부 마지막 국무총리를 지낸 황 전 총리를 중심으로 친박계와 TK(대구·경북), 전통보수 지지층이 결집하며 전대 판도를 뒤흔들 초특급 변수로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sgkk@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