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거대 금화는 어디로…절도 용의자들 오늘 재판 

잘게 쪼개 판 것으로 추정

[편집자주]

도난당하기 전의 빅 메이플 리프 © AFP=뉴스1

'빅 메이플 리프'(Big Maple Leaf)라는 이름의 거대 금화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는 4명의 독일 베를린 남성들에 대한 재판이 10일(현지시간) 열린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빅 메이플 리프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금화로 독일 베를린의 한 박물관에 전시되다가 2017년 3월 사라졌다. 앞면에는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얼굴이, 다른 한 면에는 캐나다를 상징하는 단풍잎이 새겨져 있다. 2007년 영국 연방국가인 캐나다 조폐국이 제작했다.

100㎏의 순금으로 제작된 이 금화의 가치는 약 50억원에 달하지만 경찰은 이 금화의 흔적을 찾지 못했다. 2017년 7월 붙잡힌 절도 용의자 3명과 내부 인물로 협조한 전직 박물관 경비원이 재판정에 선다. 절도 용의자들에게는 최고 10년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다. 

독일 언론들은 이들이 레바논 출신인 레모(Remmo) 가족의 일원이라고 밝혔다. 레모가(家) 일부는 범죄 조직과 관련되어 있다.



보안 카메라에 찍힌 영상에 따르면 세 젊은이들은 어두운 색 후드를 입고 창문을 통해 박물관에 침입했다. 이들은 인접한 도시철도 선로로 금화를 들어올리기 위해 밧줄과 나무 막대, 수레 바퀴 등을 사용했다.

절도 과정에서 금화는 두 차례 떨어져서 손상을 입었을 것으로 추정됐다. 기소장에 따르면 피고인들은 금화를 잘게 쪼개서 판 것으로 보인다.

ungaungae@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