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최재원 대표 선임…글로벌사업 '고삐' 당긴다


                                    

[편집자주]

최재원 경영기획실장이 빗썸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빗썸 제공) © News1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새 사령탑에 최재원 경영기획실장이 선임됐다.

비티씨코리아닷컴은 9일 최재원 경영기획실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기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를 넘어 글로벌 디지털 금융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새 대표를 선임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최재원 신임대표는 국내외 대형은행 및 회계법인에서 20여년간 금융과 투자·재무 업무를 담당한 '금융통'이다. 세계 5대 은행에 속하는 영국계 바클레이즈은행 및 증권에서 13년간 근무했으며,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한 바 있다.

지난해 2월 빗썸에 합류한 최 신임대표는 그동안 재무·금융 업무를 총괄했다. 특히 미국 핀테크기업과 증권형 토큰거래소 설립을 주도한 인물이다. 또 러시아 국영은행과 블록체인 사업제휴를 추진하는 등 해외사업 부문에서 성과를 내는 등 글로벌 진출을 진두지휘해왔다.



비티씨코리아닷컴은 이번에 해외사업실과 블록체인R&D실, B2B사업실 등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조직도 신설했다. 또 기존에 기능별로 분산돼 있던 조직을 사업, 사업지원, 서비스지원으로 단순화해 조직간 협업이 일어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슬림화된 조직으로 중복·중첩 업무를 없애고 핵심업무 위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hwayeon@

많이 본 뉴스

  1.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2.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
  3. 캔맥주 따자 콧물 같은 점액질 '질질'…"제조사, 버리라더라"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