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정부·여당, 같은 5급 공무원에 상반된 입장…어이없어"

"참모총장 만난 정 전 행정관, 신재민 전문성 따라갈 수 없어"

[편집자주]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윤상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7일 "같은 5급 공무원인 신재민 전 사무관과 정 모 행정관을 바라보는 정부·여당의 상반된 입장에 어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신 전 사무관의 폭로에는 급을 따지더니 정 전 행정관이 육군 참모총장을 만났을 때는 급이 문제가 안된다고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윤 의원은 "정 전 행정관은 누가 봐도 청와대라는 고압적 지위를 이용한 '일탈'이고, 신 전 사무관은 공직 내부에 대한 문제제기"라며 "정 전 행정관은 공직에 들어온지 1년도 안 되는 새내기 정무직 공무원이고, 신 전 사무관은 어렵게 고시를 패스해 기획재정부에 근무한 엘리트 공무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업무는 다르지만 개인의 전문성을 따지자면 누가 봐도 정 전 행정관은 신 전 사무관을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대한민국 5급 공무원은 이 나라 공무수행의 주춧돌"이라며 "평생 공직자가 되겠다는 사람은 '귀동냥한 사무관'으로 여기고 재갈을 물리고, 권력의 빽으로 공무원이 된 사람은 관대히 두둔한다면 어떤 공무원이 소신껏 일하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공직에는 '대통령의 임기가 있어 다행'이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며 "그때까지 참자는 것이다. 참 암담한 현실"이라고 토로했다.


hjin@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