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가봐야 할 마이산"…한국관광 100선 3회연속 선정


                                    

[편집자주]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마이산.(진안군제공)2019.01.04/뉴스1© News1

전북 진안군은 마이산이 2019~2020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3회 연속 선정이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관광지 100개소를 2년에 한 번씩 선정해 국·내외에 홍보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자체 추천,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 3차 최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마이산은 이미 세계최고 권위의 여행 안내서인 프랑스 미슐랭그린가이드에서 만점인 별 3개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한국관광 100선 선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써 높은 인기와 명성이 재차 확인됐다.

마이산은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와 대국민 홍보여행(팸투어) 기회가 제공된다. 전국 관광안내소에 배포되는 한국관광 100선 지도에도 포함된다.

또 국문 관광정보 제공 누리집인‘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도 마이산에 대한 상세내용이 제공된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로도 번역돼 전 세계에 우리나라 우수 관광지로 소개된다. 

진안군은 그동안 관광박람회 참가, 문화관광 팸투어, 시티투어 운영, 단체관광객유치 인센티브사업 등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마케팅을 추진해왔다.

이항로 군수는 “3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 선정을 계기로 마이산뿐만 아니라, 진안고원만의 훌륭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전략적인 홍보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