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라인 메신저, 검색결과에 '인플루언서' 영역 신설


                                    

[편집자주]

일본 라인 메신저에서 'BTS'를 검색하면 나타나는 '통합검색' 결과(왼쪽)와 '인플루언서' 검색 결과. © News1

네이버는 일본 라인 메신저 내 '뉴스' 탭 검색결과에 '인플루언서' 영역을 지난 20일 신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인플루언서 영역에서는 연예, 패션, 뷰티, 맛집, 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채널과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준다.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아메블로, 레티, 리미아 등 10여개의 일본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검색결과에 노출된다.

이를테면 '방탄소년단'(BTS)을 검색하면 첫 화면에 기존 검색결과와 동일하게 멤버수, 최신앨범 등 정리된 통합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신설된 인플루언서 영역을 누르면 각 멤버들의 공식 SNS 계정, 팬클럽 계정 등을 볼 수 있다.

일본 라인 메신저의 뉴스 탭은 지난 2월 생겨 검색창 역할을 하고 있다. 검색결과에는 인플루언서와 통합검색, 라인 공식계정, 마토메(지식인), 뉴스 등 5개 영역이 마련돼 있다. 네이버는 라인 메신저 내 뉴스탭을 개편해 일본에서 검색서비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지난 2일 서치앤클로바 사내독립기업(CIC) 출범 당시 밝힌 일본 등 글로벌 검색시장 도전의 일환으로 라인 메신저 내 검색서비스를 개편중"이라며 "별도 웹을 통한 검색서비스 계획은 현재로선 없다"고 밝혔다.

rising@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