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꾸라지' 드론때문에…11만명 발묶인 英공항


                                    

[편집자주]

개트윅 공항 - 공항 홈피 갈무리

활주로로 날아든 드론 때문에 영국 런던의 개트윅 공항이 이틀째 마비되고, 여행객 11만 명의 발이 묶였다고 영국의 BBC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드론이 처음 발견된 건 현지시간으로 지난 19일 밤 9시였다. 안전을 확인한 공항측이 6시간 만에 운항을 재개했으나 한 시간도 안 돼 드론이 또 날아들었다. 이에 따라 공항은 또 다시 비행기의 이착륙을 금지했다.

경찰은 테러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지만 공항을 폐쇄하고 드론을 날린 사람을 찾고 있다.

공항폐쇄로 이틀간 모두 760여대의 비행기가 이착륙하지 못했고 11만 명의 승객이 피해를 본 것으로 추산됐다. 특히 크리스마스 휴가를 앞두고 여행을 하려는 사람들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공항이 폐쇄되면서 개트윅공항에 착륙하려던 수십여 대의 항공기들이 인근 런던 히드로 공항 등 다른 공항으로 착륙하고 있다.

개트윅공항 최고경영자인 스튜어트 윙게이트는 "다시는 이러한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올바른 대책을 마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트윅 공항은 런던에서 남쪽으로 50㎞ 떨어져 있으며, 히드로 공항에 이어 영국에서 두 번째로 교통량이 많은 공항이다. 

한편 영국에서는 비행기와 드론이 충돌하는 사고가 빈발하고 있다. 지난해 비행기와 드론이 충돌한 사고는 모두 92건 발생했다. 이는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것이다.

sinopar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