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관광쇼핑 메카' 명동에 삐에로쑈핑 6호점 오픈

중국어·영어·일어 인력 20여명 배치…해외관광객 쇼핑편의↑
의왕·W몰·명동 3개점 개점. 올해 총 6개 매장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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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연간 수백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외국인들이 '관광 필수코스'인 명동에 삐에로쑈핑 6호점을 개점한다고 20일 밝혔다.

삐에로쑈핑 명동점은 명동 예술극장 옆 신한은행 명동점 건물 1층부터 4층까지며 매장 면적은 1025㎡(310평) 규모다.

명동은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중 78.4%가 주요 방문지로 선정한 대한민국대표 관광지로 삐에로쑈핑을 해외 여행객에게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삐에로쑈핑은 명동점 개점으로 동대문 두타점에 이어 주요 외국인 방문지 1, 2위에 모두 점포를 운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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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에로쑈핑은 외국인 고객을 위해 중국어/영어/일본어가 가능한 인력 20여명을 채용한 것은 물론 주요 공지사항에 대해선 외국어 안내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관광객이 선호하는 상품에는 각국 언어의 안내물을 비치했다.



삐에로쑈핑 명동점은 상대적으로 협소한 규모에도 불구하고 3만여 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신선/가공식품은 과감히 줄이고, 한라봉 초콜릿, 고추 초콜릿, 수제 달고나 등 우리나라 특산 가공식품을 확대했다.

또 외국인 관광객이 좋아하는 전기밥솥, 화장품, 전통 액세서리·열쇠고리 등 상품군을 강화했다. 삐에로쑈핑은 12월 들어 의왕점, W몰점을 포함 명동점까지 총 3개 매장을 선보이며 그 동안의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삐에로쑈핑 중 처음으로 주거 밀집지역에 오픈한 의왕점은 826㎡(250평) 규모로 관광객 대상 상품을 축소하고 균일가 상품, 가정용 소화기 등 생활 안전 용품, 인테리어 용품, 피트니스&트레이닝 상품 등의 구색을 강화했다.

도심형 아울렛 가산W몰에 입점한 삐에로쑈핑 W몰점의 경우 1157㎡(350평) 규모다. 가산 디지털단지에 입주해 있는 벤처 기업 수가 1만2000여개, 근무인구가 16만여명에 달하는 오피스 상권이란 점을 고려해 사무용 팬시 잡화와 캐릭터 문구 상품을 확대했다.

유진철 이마트 삐에로쑈핑 상무는 "삐에로쑈핑이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메카 명동에 로드샵을 오픈해 본격적인 외국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선다"며 "재미있는 콘셉트와 상품으로 해외 관광객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브랜드로 자리메김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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