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부모 빚투' 김영희 측 "자식된 도리로 빚 변제할 것, 해결 노력" 


                                    

[편집자주]

개그우먼 김영희 © News1
개그우먼 김영희 측이 부모의 빚투 의혹에 대해 상세하게 해명하는 한편 앞으로 김영희가 빚을 변제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영희 측 관계자는 16일 오후 뉴스1과 통화에서 "김영희가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왕래가 없었다"면서 "아버지가 사업을 하면서 여러 채무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서 어머니와도 관계가 좋지 않았다"고 했다.

김영희가 수 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김영희가 오래 전 헤어진 아버지가 어떻게 됐는지 물었을 때 어머니가 '이미 돌아가셨다'고 해서 김영희는 그렇게 알고 있었다. 그 정도로 아버지와는 왕래가 없는 가족이었다"고 김영희의 알려지지 않은 가정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영희 측은 "김영희가 해당 부채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 했던 것"이라면서 "김영희가 KBS 개그맨인데 연락을 하려면 할 수 있는 사람이지 않나"라며 '빚투' 피해자의 연락을 피하려 하지는 않았다고 했다.



김영희의 어머니가 6000만원 이상의 채무 중 10만원만 갚았다는 '빚투' 피해자의 글에 대해서는 "10만원은 전에 어머니와 친구분이랑 통화를 했는데 '단돈 5만원 10만원이라도 보내면서 말해야 하지 않냐'는 말에 (변제 의지를 담아) 보낸 것이다. 10만원만 갚으려고 한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김영희의 부친이 적은 금액이지만 꾸준히 부채를 갚으려고 했으나 지금은 상황이 많이 어려워진 것 같다"면서 "김영희가 자식된 도리로서 방송 활동을 하면서 갚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빚투' 피해자와) 지금은 연락이 안 되고 있는데, 연락이 닿으면 앞으로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영희의 부모 관련 '빚투'(빚too, 나도 떼였다) 주장이 나왔다. '빚투' 글 작성자는 "1996년 어머니가 고향 친구인 개그우먼 김모양의 어머니 권 아주머니와 남편 김씨에게 6600만원을 빌려줬다. 다년간 연락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재를 찾을 수 없었다"면서 6600만원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했다.

ichi@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