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지사 “이재명처럼 백의종군 하겠다”

"무죄 입증될 때까지"…SNS 통해 문재인 정부 성공 기원

[편집자주]

© News1

최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모든 당직을 내려놓기로 한 가운데 김경수 경남도지사도 “백의종군 하겠다”는 심경을 밝혔다.

김 지사는 지난 12일 오후 SNS에 올린 ‘당은 단결과 단합으로 대통령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합니다’ 제목의 글을 통해 “정부와 당이 많이 어렵다. 우리의 노력이 아직 국민들 피부에 와 닿지 못하고 있다”며 “민생경제를 살리고 촛불혁명이 부여한 국가혁신의 길,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 꼭 가야만 하는 길이고 반드시 해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재명 지사께서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 하겠다’고 말씀하셨다.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 가는 길이 어려울 때 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대통령의 성공은 국민의 성공이고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당의 힘을 하나로 모아가야 한다”며 “여러분께서도 일 잘하고 사랑받는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재명 지사는 앞서 11일 검찰이 ‘친형 강제입원’ 시도 관련 직권 남용 및 허위사실 공표 등 3가지 혐의로 자신을 기소한 것과 관련, 입장발표를 통해 “저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당원이다. 평범한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고 당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민주당은 이와 관련 "(이 지사가) 당원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하지 않겠다고 해서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며 사실상 당원권 정지처분을 내렸다.

sy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