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정보산업진흥원, 융합콘텐츠산업 육성 협약


                                    

[편집자주]

5일 2층 상황실에서 정천석 동구청장과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협약서 서명 및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울산 동구 제공)© News1

울산 동구는 5일 정천석 동구청장, 장광수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융합콘텐츠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동구는 이날 융합콘텐츠산업 육성과 인력양성을 위한 정보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상현실 기반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동구 융합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 및 동구 특화 콘텐츠 및 융합콘텐츠 개발, 제작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활용, 동구 콘텐츠기업 육성 및 인력양성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에 관한 사항 협력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융합콘텐츠 기반 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따라 동구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에 위탁해 진흥하고 있는 '대왕암공원 AR 및 울산대교 전망대 VR 콘텐츠 체험존 조성사업'도 원활하게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천석 동구청장은 "동구의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지역경제를 융합콘텐츠 개발 등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것"이라며 "4차산업 선도 도시이자 관광도시로서의 동구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naeil@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