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실무교육 전문기관 월스트릿트레이닝, 11월23일 금융 네트워킹 진행


                                    

[편집자주]

© News1

국내 금융실무교육 전문기관인 월스트릿트레이닝(Wall Street Training) 주최 네트워킹 모임이 지난 11월 23일 명동 L7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네트워킹 모임에는 월스트릿트레이닝의 금융 모델링 및 기타 투자분석 실무과정을 수강한 KIC,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생명, SK텔레콤 등 50명가량의 참여자들이 참석했다.

회사 측은 내년 연초부터 금융업계 취업 멘토링 ‘월가의 멘토즈’(Mentorz)의 홍정택 대표와 함께 실무자 및 금융 새내기의 관심 분야별 토픽을 주제로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규제 완화와 금융시장 개방으로 국내에서 경영/투자자문사, 사모펀드, M&A 등이 점점 활성화되기 시작했으나 외국과 달리 전문적 실무 분석을 할 수 있는 인원은 극소수이며 그 방법을 교육하는 곳 또한 없다고 한다.



이러한 금융업계에서 월스트릿트레이닝은 국내 금융사들을 위해 국내에 없던 금융모델링(Financial Modeling) 및 글로벌 리서치 분석 교육을 뉴욕, 홍콩, 싱가포르 투자은행(IB) 및 사모/헤지펀드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해 실무자들의 실무 경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중 하나의 예로 월스릿트레이닝은 세계적인 신용평가사이자 금융서비스 그룹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Capital IQ 금융 데이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금융업 실무 중심 교육뿐만 아니라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등에서 신입사원연수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내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인프라/에너지 분석 모델링과정, M&A 전략과정, 사모펀드/LBO과정 등의 B2B강의 또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2019년 초부터는 수십억에서 수백억원대의 딜과 전문가 연결 서비스를 더욱 공식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