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야 월급준다…1일 6천보 안걸으면 감봉


                                    

[편집자주]

자신의 걸음수와 동료들의 걸음수를 비교해 볼 수 있다 - 위챗 갈무리

중국에서 하루에 6000보 이상을 안 걸으면 감봉하는 회사가 있어 찬반양론이 거세다고 중국의 IT 전문매체인 신시시바오(信息時報)가 30일 보도했다.

광저우에 있는 한 부동산 회사의 직원들은 한 달에 18만보를 걸어야 한다. 하루에 6000보씩 걸어야하는 것이다. 만약 목표에 미달하면 한 걸음 당 1펀을 감봉 당한다. 1펀은 100분의 1 위안이다. 

이 회사는 위챗을 이용해 직원들의 걸음 수를 체크한다.

한 직원은 지난달 목표치에 1만보가 모자라 100위안(1만6000원)의 감봉을 당했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가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이같은 조치를 취한 것을 이해하나 업무가 많아 잠잘 시간도 부족하다”고 불만을 표출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온라인상에서 찬반양론이 거세다. 대부분 누리꾼들은 회사가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하지만 그렇다고 목표가 미달할 경우, 감봉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운동을 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기 때문에 회사가 운동을 하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하는 것은 온당치 못하다”는 의견이 가장 추천수가 많다.

그러나 이 같은 논쟁도 더 이상 필요 없게 됐다. 직원들 사이에서 불만이 폭주하자 한 직원이 위챗의 걸음 수를 조작하는 방법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위챗이 깔린 휴대폰을 한번 흔들면 1보가 올라가는 것을 알게 된 것. 

한편 중국에서는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이같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업체가 상당히 있다고 신시시바오는 전했다.

sinopar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