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혜경궁 김씨' 성남 아닌 서울거주자로군요”

경찰 수사결과 반대 증거물 제보 호소 이어 관련 글 게재
경찰, 19일 김혜경씨 기소의견 송치…이 지사, 입장 발표

[편집자주]

‘정의를 위하여’ 2014년 1월 18일 트위터 계정 글 © News1 진현권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17일 SNS에서 경찰의 수사결과와 반대되는 증거를 제보해달라고 호소한 데 이어 18일 “(혜경궁 김씨가) 성남 아닌 서울거주자로군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이날 저녁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감사합니다. 이 트위터 글에 의하면 ‘정의를 위하여’가 성남 아닌 서울거주자로군요”라고 밝혔다.

네티즌 A씨는 지난 17일 오전 올린 글을 통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08__hkkim) ‘정의를 위하여’가 2014년 1월18일 올린 글을 트윗하면서 “성남산다고 공격하지 않았나요”라고 말했다.

‘정의를 위하여’는 이 글을 통해 “미안한데 난 서울에서 태어나 대대로 서울서 사는 서울토박이다”고 밝혔다.



이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으로 드러난 소유주의 정보가 “경기도 성남 거주 여성이며, 군대에 간 아들이 있고 S대에서 음악을 전공했다”는 경찰의 조사결과와 배치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경찰은 19일 김혜경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다.

이 지사는 이와 관련, 이날 오전 8시40분 경기도청 신관 현관 앞에서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주 소유주 사건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한다.

이에 따라 양측의 법정 공방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jhk102010@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